[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최근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서 정수기ㆍ공기청정기ㆍ비데 부문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로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서 각 부문별 최고 평점을 획득하며 정수기 부문 20년 연속, 공기청정기와 비데 부문은 21년 연속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공기청정기2, 룰루 더블케어 비데2 등 혁신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환경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코웨이 정수기 최초로 누적 판매량 160만 대를 넘어선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가 앞선 기술력과 혁신적 디자인, 높은 위생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화된 필터 성능을 지닌 노블 공기청정기2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직선 구조의 고급스러운 아키텍쳐 디자인은 물론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비데 부문은 위생 관리 용이성과 뛰어난 세정력으로 프리미엄 욕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룰루 더블케어 비데2’가 호평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살균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이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관리해 줘 위생 관리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이에 앞서 코웨이는 전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코웨이는 이번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서 BSTI 총 859.4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지난 2024년 연간 순위 대비 3계단 상승한 32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