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연말 맞아 임직원 ‘물품기부 캠페인’ 전개
HMM, 연말 맞아 임직원 ‘물품기부 캠페인’ 전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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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4년째...기부물품 ‘아름다운가게’ 전달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HMM이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물품기부 캠페인 ‘아름다흠(HMM)’을 통해 모은 물품과 기부금을 ‘아름다운가게’측에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HMM
HMM이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물품기부 캠페인 ‘아름다흠(HMM)’을 통해 모은 물품과 기부금을 ‘아름다운가게’측에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HMM

HMM(대표이사 김경배)은 연말을 맞아 ‘물품기부 캠페인’을 전개하며 나눔을 실천있다고 밝혔다.

HMM은 지난달 25일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기부 캠페인 ‘아름다흠(HMM)’ 행사를 진행해 총 930점의 기부물품을 모았다.

물품기부 캠페인은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 4년째를 맞이하며 기부물품도 매년 임직원들의 참여가 높아지면서 증가하고 있다.

HMM은 이번 기부 물품과 회사서 마련한 기부금을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올해 9월에는 임직원들이 점자촉각책을 제작해 맹학교 학생들을 지원하는 ‘시각장애인 아동을 위한 교재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제작된 130여점의 교재를 점자도서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됐다.

또 올 10월에는 ‘HMM 1억보 걸음수 기부 챌린지’가 한달 간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참여한 임직원들의 걸음수가 1억보를 달성할 경우 회사서 기부금 1000만 원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바 있다. 임직원 500명이 참가, 총 1억 3500만보를 기록했고 이는 한달 동안 1인당 27만보를 걸은 셈이다. 해당 캠페인으로 마련된 기부금은 저소득층 환아 후원사업에 전달됐다.

HMM 관계자는 “매년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빠르게 마감될 정도로,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해운업과 연계된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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