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은행연합회는 6일 소비자들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 금융상품정보 → 은행상품소개 → 저출생 극복상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에 오픈한 공시 사이트는 각 은행의 대표적인 여·수신 상품 정보를 한 곳에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선택 편의성을 제고하고 금융상품 접근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공시 사이트에는 14개 은행이 제공하는 총 24개 상품이 등록돼 있으며 향후 참여 은행 및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저출생 극복 추진본부 공동대표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은행연합회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은행상품 공시뿐만 아니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각 은행과 협력하여 다양한 캠페인 및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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