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절세도 투자’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으로 부자되기
[AD] ‘절세도 투자’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으로 부자되기
  • 조진석 인턴기자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액보험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 제공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에 변액펀드 75.1%해외투자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을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면, 해외 자산에 투자를 하는 동시에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산형성에 든든한 도움이 된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을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면, 해외 자산에 투자를 하는 동시에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자산형성에 든든한 도움이 된다. @미래에셋생명

[한국증권_조진석 기자]변액보험의 절세가 재테크 방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28일 미래에셋생명은 10년 이상 변액보험을 유지할 경우 비과세 혜택(최대 월납 150만원, 일시납 1억원)이 주어져 15.4%에 달하는 이자소득세를 전액 감면 받을 수 있는 절세 상품이라고 밝혔다. 개인이 펀드에 직접 투자하는 것에 비해 큰 장점이다.

변액보험은 보험료의 일부를 주식, 채권 등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상품이다. 보험 소비자에게 물가상승에 대응하는 보험금의 실질가치를 보장한다. 10년 이상 유지되고 관련 세법 충족 시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절세상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투자를 하는 경우에도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는 한 해 동안 발생한 해외 주식 매매 차익이 250만 원을 넘을 경우 초과분에 대해 22% 세율이 부과된다.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이라는 틀 속에서 해외 투자를 하면 이러한 세금 부담이 없다는 장점.

미래에셋생명은 해외 분산 투자 원칙과 중장기적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에 의해 변액펀드 75.1%(2023년 3분기 기준)를 해외에 투자한다. 현재 15.5%에 머무는 업계 해외 투자 비중(당사 제외 평균)을 압도적으로 상회한다. 글로벌 분산 투자에 선도적이라는 평가이다. 

특히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을 10년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하면 해외 자산에 투자를 하는 동시에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산형성에 든든한 도움이 된다는 평가이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변액보험은 알찬 포트폴리오 구성과 능동적 리밸런싱이 뒷받침된다면 보장과 투자, 비과세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재테크 상품이다”며 “전문성과 실적 우수성을 갖춘 미래에셋생명의 차별화된 변액보험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글로벌 우량자산에 합리적으로 투자해 행복한 은퇴설계를 준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