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2일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인 ‘727 스튜디오’를 선보이며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727 스튜디오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벅스 숨겨진 이야기를 전하고, 파트너와 고객 간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채널은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운영되던 ‘스벅TV’ 콘텐츠를 독립시켜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파트너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채널명 중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27일을 의미하며, 로고는 스타벅스 리저브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로고 배경색은 스타벅스의 브랜드 컬러 중 하나인 ‘나이트로 그린’을 채택해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727 스튜디오 채널 론칭을 기념해 첫 번째 티저 영상으로 인기 콘텐츠를 패러디한 ‘딱지치기’를 공개하며, 오는 23일에는 유명 댄스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두 번째 티저 콘텐츠를 선보인다.
채널 구독 이벤트도 오는 2월 2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727 스튜디오 채널을 구독하고 티저 1편 혹은 2편을 시청한 뒤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 및 이벤트 설문에 응답하면 완료된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추첨을 통해 총 727명에게 무료 음료 쿠폰 5매, 무료 음료 쿠폰 2매, 무료 음료 쿠폰 1매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727 스튜디오는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소통하며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