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경쟁사 대비 현저히 저평가 됐다”
KTB투자증권이 LG생활건강에 대해 “저평가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190만원에서 210만원으로 상향조정 했다.
배송이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LG생활건강의 현재 주가는 12개월 선행 주가순이익비율(PER) 기준 27배로 경쟁사 대비 현저히 저평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업종 내 실적 차별화 국면에서 안정적인 모멘텀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배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20% 증가한 2조1천억 원, 영업이익은 18% 증가한 3천570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배 연구원은 “올해 2분기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매출 전망치 1조 2,000억 원, 영업이익 전망치 2,500억 원”을 제시하며 “화장품 부문이 실적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4%, 40%씩 늘어난 수치로 “면세부분에서 전년 대비 2배 성장하고 중국도 618쇼핑축제 성료를 비롯, 30%에 가까운 성장을 거둘 것”이라고 분석했다.
지난해 LG생활건강의 실적의 핵심이였던 생활용품 부문의 매출액은 4951억 원으로 6%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영업이익은 28% 감소한 454억 원으로 예상했다.
배 연구원은 “전년 위생용품 역기저 영향으로 감익이 예상된다”며 “피지오겔 편입으로 실적 감익을 일부 상쇄하겠지만, 신규 진출 국가에 마케팅 비용을 집행할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음료의 경우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6% 증가한 4216억 원, 영업이익은 1% 증가한 625억 원으로 전망했다. 배 연구원은 “성수기 진입과 가격 인상 등에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캔 수급 부담을 감안해 수익성은 하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