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지원
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지원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5.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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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카카오페이 로고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로고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설 연휴를 앞둔 이달 8일부터 27일까지 약 3주간 온라인 영세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밝혔다.

면제 대상은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결제 모두로, 카카오페이 명절맞이 영세 가맹점 수수료 지원은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020년부터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결제 수수료 지원과 인하 노력을 이어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한 오프라인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020년 3월부터 6월까지 매출액 규모에 관계없이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면제했다.

이어 지난 2021년 5월엔 오프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카드사 수준으로 낮춘 바 있다.

또 2022년 1월에 온라인 영세∙중소 가맹점 대상 카드 결제 수수료를 인하했고 2023년에도 2월부터는 온라인 영세∙중소 가맹점의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도 카드 수수료 수준에 맞춰 추가 인하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는 수수료 지원 외에도 특색 있는 소상공인 상생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함께일하는재단과 손잡고 진행해 온 ‘오래오래 함께가게’가 대표적인 사례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판로 개척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팝업스토어와 소상공인 브랜드 전용 온라인몰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홍보 및 마케팅, 금융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해 총 200여 곳 소상공인 브랜드와 함께하며 더현대 서울, 스타필드 하남 등에서 개최한 네 차례 팝업스토어와 온라인몰을 통해 소비자 약 10만 명의 대면을 지원한 바 있다.

카카오페이 측은 “연초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사업장에 보탬이 되고자 결정한 계획”이라며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사업의 핵심 파트너인 소상공인 사장님들과 발맞춰 성장하며 활력 있는 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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